교보생명이 헬스케어와 인슈어테크를 통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보생명은 새 통합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케어(Kar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 교보생명은 새 통합 고객서비스 애플리케이션 ‘케어(Kare)’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교보생명> |
‘케어’는 ‘건강증진 및 건강예측’ 등 헬스케어, ‘건강보장 및 보험금청구’ 등 인슈어테크,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펀 플러스(Fun+)’로 구성됐다.
‘건강증진'은 성별, 나이, 키, 몸무게 등 고객의 신체정보에 따라 목표걸음 수를 알려준다. 목표걸음을 달성하면 축하 스탬프를 주고 축하 스탬프를 포인트로 전환해 ‘케어’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사용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 ‘건강예측’을 개발했다. 알고리즘을 통해 건강상태,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암, 치매 등의 위험도를 예측하고 맞춤형 건강관리 방안을 제시한다. 교보생명은 앞으로 식단관리 및 만성질환 관리 등으로 발전시키기로 했다.
‘건강보장’을 통해 교보생명뿐 아니라 다른 보험사의 보장내용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사진 촬영뿐 아니라 협력병원의 진료기록 조회를 통해 서류 출력 등 절차를 거치지 않고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교보생명은 현재 병원 40여 곳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앞으로 협력병원을 늘리기로 했다.
권창기 교보생명 디지털혁신지원실장은 “앞으로도 헬스케어와 인슈어테크를 통합한 고객서비스앱 ‘케어’의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며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키는 고객 중심 경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