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카드 SK텔레콤, 금융과 통신데이터 결합한 사업모델 발굴 손잡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0-08-06 14:32: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카드 SK텔레콤, 금융과 통신데이터 결합한 사업모델 발굴 손잡아
▲ 안중선 신한카드 라이프인포메이션그룹 부사장(왼쪽)과 장홍성 SK텔레콤 광고/Data사업단장 전무가 8월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열린 '빅데이터사업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식'에 참석하고 있다.
신한카드와 SK텔레콤이 금융분야 데이터와 통신데이터를 결합해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고 데이터사업 역량 강화에 힘을 합친다.

신한카드는 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SK텔레콤과 데이터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빅데이터사업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안중선 신한카드 라이프인포메이션그룹 부사장과 장홍성 SK텔레콤 광고/Data사업단장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신한카드와 SK텔레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종사업자 가명정보를 활용한 데이터 결합 및 분석으로 '한국판 디지털뉴딜'정책에 맞춰 데이터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카드업계 1위 사업자인 신한카드와 통신업계 1위 사업자인 SK텔레콤이 보유한 소비 및 통신 관련 데이터를 결합해 가치가 높은 데이터를 생산하고 사업화한다는 내용이다.

신한카드와 SK텔레콤은 우선 코로나19 등 영향으로 침체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카드 소비데이터와 통신데이터를 결합해 여행관광업종 분야 신규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했다.

금융정보와 통신정보를 결합한 정보를 주요 지방자치단체와 관광연구원 등에 제공해 관광 활성화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것이다.

신한카드와 SK텔레콤은 앞으로 레저와 식품, 쇼핑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결합해 분석하고 활용한다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

안중선 부사장은 "SK텔레콤 데이터 활용능력을 결합해 정부, 지방자치단체, 신생기업 등을 위한 양질의 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홍성 전무는 "신한카드와 SK텔레콤 데이터 전방위적 협력을 통해 공공 분야와 민간영역에서 데이터 경쟁력을 높이는 다양한 결합과 실질적 협력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하락에도 '고래' 투자자 저가매수 지속, "강세장 복귀 가능"
하나증권 "디오 영업망 개편 및 구조조정 효과 발생, 구조적 성장을 위한 정상화 단계"
LG전자 인도 가전사업 '저가 공세'로 선점 분석, "중국 진출에도 경쟁력 유지"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2.3%, TK는 '긍정' 서울·PK는 '부정'이 더 높아
팔란티어 주가 '지나친 고평가' 분석, "타임머신 발명한 수준의 프리미엄"
LG전자 가전구독 모델 B2B로 확장, 상업용 스탠드에어컨 23평형 월 8만원대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간편결제진흥원·오픈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조원씨앤아이] 트럼프 '비호감' 58% vs. '호감' 23%, 보수층은 '호감' 44%
테슬라 로보택시 구글과 아마존에 '우위' 평가, "사업가치 9천억 달러" 분석
[조원씨앤아이] 국힘 당대표 적합도, 국힘 지지층에서 장동혁 35% vs. 김문수 33%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