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다음 스마트폰 갤럭시S21에 모델마다 다른 AP 탑재할 듯"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7-27 11:28: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다음 스마트폰 ‘갤럭시S21(가칭)’ 시리즈에 모델마다 다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탑재할 수 있다는 시선이 나왔다.

AP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시스템반도체를 말한다.
 
"삼성전자, 다음 스마트폰 갤럭시S21에 모델마다 다른 AP 탑재할 듯"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20' 시리즈. <삼성전자>

27일 IT전문 트위터 계정 ‘마우리QHD(@MauriQHD)’에 따르면 삼성전자 ‘갤럭시S21 울트라’는 ‘엑시노스1000’을, 갤럭시S21 기본모델은 ‘엑시노스991’ 또는 ‘엑시노스992’를 탑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엑시노스1000과 엑시노스991·992는 삼성전자가 개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차세대 AP다. 엑시노스1000 쪽이 더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우리QHD는 엑시노스991·992가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0’ 시리즈에 적용된 AP ‘엑시노스990’보다 성능이 좋지만 AMD의 그래픽처리장치(GPU)를 내장하지는 않는다고 주장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6월 AMD와 협약을 맺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 관한 그래픽처리장치 설계자산을 제공받기로 했다.

AMD 설계자산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삼성전자 AP가 언제 출시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르노코리아, 19일까지 전국 직영사업소 7곳서 차량 무상 점검 제공
내란 특검, '계엄해제 방해 의혹' 추경호 '내란선동 혐의' 황교안 불구속 기소
이재명 정부 출범 6개월 성과 보고, "국가 정상화 및 국정 쇄신" 자평
CJ대한통운 디즈니코리아와 협업, 택배박스 양면에 영화 아바타 광고
업비트 해킹으로 54분 만에 코인 1천억 개 털려, 피해사실 늑장신고 의혹도
우리은행, '사랑의 온기나눔' 동참해 에너지 취약계층에 연탄·난방유 전달
하나은행 2025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 열어, 이호성 "전문성 강화 지원"
SK하이닉스, 업계 최고 권위 세계반도체연맹 어워즈 2개 부문 수상
이재명, 새 감사원장 후보자에 김호철 전 국가경찰위원장 지명
KB국민은행,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 지원 기부금 1억 전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