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모바일다음에서도 광고 수 더 늘려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7-26 15:56: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외의 플랫폼에서 노출하는 광고 수를 늘린다.

카카오는 8월 초부터 모바일 다음과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등에서 카카오톡의 광고인 '카카오톡 비즈보드(톡보드)'를 넣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모바일다음에서도 광고 수 더 늘려
▲ (왼쪽부터) 모바일다음,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에 추가되는 카카오 비즈보드 이미지. <카카오>

광고가 노출되는 플랫폼이 확장됨에 따라 이름도 '카카오톡 비즈보드'에서 '카카오 비즈보드'로 변경됐다.

모바일 다음에는 뉴스·연예·스포츠·TV 등 주요 탭 위쪽에 광고가 삽입된다.

카카오페이지에는 메인 홈 화면과 각 탭에, 다음웹툰에는 메인 홈과 작품 하단에 광고가 배치된다.

기존 모바일 다음에서 노출된 중간 배너광고나 다음웹툰에 나오는 하단 배너광고 등에 비즈보드가 새로 추가되는 형태다.

카카오 관계자는 "여러 광고주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비즈보드의 고도화된 기술로 최대한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광고가 나오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보드는 2019년 10월 정식 도입된 카카오톡의 주요 수입원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톡비즈(카카오톡 기반 사업) 매출 2216억 원을 냈다. 2018년보다 73% 늘었다.

네이버에 이어 카카오도 광고부문을 확대한 것이다.

네이버는 5월 뉴스·연예·스포츠 등 주요 탭 최상단에 배너광고를 넣는 '스마트채널'을 내놨다. 7월 초에는 쇼핑검색 광고 수를 1.5배 늘렸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