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모바일다음에서도 광고 수 더 늘려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7-26 15:56: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외의 플랫폼에서 노출하는 광고 수를 늘린다.

카카오는 8월 초부터 모바일 다음과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 등에서 카카오톡의 광고인 '카카오톡 비즈보드(톡보드)'를 넣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카카오, 다음웹툰 카카오페이지 모바일다음에서도 광고 수 더 늘려
▲ (왼쪽부터) 모바일다음, 카카오페이지, 다음웹툰에 추가되는 카카오 비즈보드 이미지. <카카오>

광고가 노출되는 플랫폼이 확장됨에 따라 이름도 '카카오톡 비즈보드'에서 '카카오 비즈보드'로 변경됐다.

모바일 다음에는 뉴스·연예·스포츠·TV 등 주요 탭 위쪽에 광고가 삽입된다.

카카오페이지에는 메인 홈 화면과 각 탭에, 다음웹툰에는 메인 홈과 작품 하단에 광고가 배치된다.

기존 모바일 다음에서 노출된 중간 배너광고나 다음웹툰에 나오는 하단 배너광고 등에 비즈보드가 새로 추가되는 형태다.

카카오 관계자는 "여러 광고주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비즈보드의 고도화된 기술로 최대한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광고가 나오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보드는 2019년 10월 정식 도입된 카카오톡의 주요 수입원이다.

카카오는 지난해 톡비즈(카카오톡 기반 사업) 매출 2216억 원을 냈다. 2018년보다 73% 늘었다.

네이버에 이어 카카오도 광고부문을 확대한 것이다.

네이버는 5월 뉴스·연예·스포츠 등 주요 탭 최상단에 배너광고를 넣는 '스마트채널'을 내놨다. 7월 초에는 쇼핑검색 광고 수를 1.5배 늘렸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경제·인문사회연구원 이사장에 이한주,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원장 지내
'울산화력 해체공사' HJ중공업, '안전점검' 위해 건설부문 전 현장 공사 중단
하나증권 "CJENM 순차입금 개선 위해 넷마블 지분 더 팔아야, 광고업황 역대급 어려..
신세계인터내셔날 3분기 영업손실 20억 적자전환, 코스메틱은 역대 최대 매출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 덕분, 정유경 본업 투자 수확은 언제쯤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이익체력 회복 전망, 3분기 흑자전환 성공"
기후솔루션 2035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민주당 김병주-경기지사 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
씨에스윈드 3분기 영업이익 657억으로 40.1% 감소, 매출도 25.9% 줄어
NH투자증권 '파두 상장' 관련해 집단소송 당해, 주식 매매거래 일시 정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