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고객 누구나 언제든지 자유로운 주제로 제안할 수 있는 고객 제안제도를 도입했다.
KB금융그룹은 6일 고객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 제안제도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 KB금융그룹은 6일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새로운 고객 제안 제도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받아 이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면 이번 고객 제안제도는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이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KB금융그룹의 고객 제안제도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생명보험, KB저축은행 등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이나 신규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다.
각 회사의 홈페이지(PC)나 모바일앱에 있는 고객 제안 메뉴에 접속해 의견을 제안하면 되고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은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한다.
KB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KB국민카드 이용대금 결제 및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료 차감 등에 쓸 수 있다. 계좌이체나 ATM 출금 등을 통해 현금처럼 쓸 수도 있다.
고객 제안을 통해 접수된 의견은 각 회사별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고객 제안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며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KB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