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수제맥주 제조기인 ‘홈브루’를 서울국제주류박람회에서 선보였다.
LG전자가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0 서울국제주류박람회’에 홈브루로 만든 맥주를 시음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홈브루는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은 뒤 간단한 조작만으로 발효, 숙성, 보관 등 맥주의 모든 제조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주는 제품이다.
사용자는 홈브루를 이용해 페일에일, 인디아페일에일, 흑맥주, 밀맥주, 필스너 등 5종의 맥주를 직접 제조할 수 있다.
LG전자는 맥주 종류에 맞는 최적의 맛을 내기 위해 온도, 압력, 시간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제어하는 ‘마이크로 브루잉’ 공법을 홈브루에 적용했다.
사용자는 LG싱크 애플리케이션과 홈브루를 연동해 맥주 제조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홈브루는 온수 살균세척시스템을 통해 맥주를 만들기 전, 만드는 도중, 완성한 후에 각각 기기 내부를 세척하고 살균한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부사장은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이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들이 홈브루로 맛있는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