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은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와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일 경영전문지 월간현대경영의 제18회 CEO 명품조사에 따르면 현대차 제네시스와 팰리세이드, 삼성전자 스마트폰, LG전자 올레드(OLED)TV, SK텔레콤, 대한항공, 삼다수, 발렌타인 위스키 등이 각 분야에서 50% 이상의 선호도를 받았다.
이번 조사에는 500대 기업 CEO 121명이 참여했다.
금융권에서는 하나은행이 신한은행을 제치고 선호 브랜드로 꼽혔다.
미래에셋대우는 삼성증권을, 신한카드는 삼성카드를 따돌렸다.
삼성화재와 신한저축은행도 선호 브랜드로 뽑혔다.
LG생활건강은 피존을, 코웨이는 청호나이스를 앞섰다.
이밖에 정장은 갤럭시, 구두는 금강제화, 맥주는 카스, 소주는 참이슬, 아파트는 래미안, 백화점은 신세계, 호텔은 인터컨티넨탈, 병원은 삼성서울병원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CEO 출근시간 조사도 처음 이뤄졌다. 평균 오전 7시52분에 출근하고 저녁 6시에 퇴근해 하루 평균 9시간가량 일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