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화재 비대면채널의 4월 방문자 수가 300만 명을 넘었다고 삼성화재가 1일 밝혔다. |
삼성화재 비대면채널의 4월 방문자 수가 300만 명을 넘었다.
삼성화재는 최근 언택트(비대면) 수요가 증가하면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등 비대면서비스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삼성화재는 그동안 고객 편의를 위해 비대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삼성화재 보험 가입고객이라면 △계약내용 확인 △증명서 발행 △계약 변경 △보험료 납입·환급·해지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주요 업무를 온라인을 통해 스스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삼성화재에 따르면 ‘셀프 업무처리’는 4월 65만 건 이상의 업무가 처리돼 지난해 월평균 처리건수인 42만 건보다 55%나 증가했다.
삼성화재가 지난해 12월 말 선보인 ‘셀프 보장분석’ 역시 4월까지 7만 명이 이용했으며 삼성화재의 대표적 비대면서비스인 ‘스마트링크’도 사용량이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선보인 ‘자동차 보상 스마트링크’는 5개월 만에 월 20만 건 가까이 이용할 만큼 대표적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비대면서비스 확대에 따라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많은 업무가 대체되면서 회사의 생산성 역시 크게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들을 먼저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