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스토아 스튜디오S와 업무협약, 윤석암 "미디어커머스 새 지평 연다"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5-27 12:28: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스토아가 SBS 자회사 스튜디오S 콘텐츠를 활용한 방송상품 공동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SK스토아는 스튜디오S와 ‘미디어커머스사업 제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SK스토아 스튜디오S와 업무협약, 윤석암 "미디어커머스 새 지평 연다"
▲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스튜디오S와 협약으로 방송콘텐츠와 쇼핑을 연계해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한 것 같다”며 “SK스토아는 앞으로도 콘텐츠 차별화를 통한 고객 소통 전략으로 미디어커머스의 새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튜디오S는 지상파 방송 SBS의 100% 자회사로 SBS 드라마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드라마 전문 스튜디오다.

SK스토아와 스튜디오S는 이번 협약을 통해 SBS 또는 스튜디오S가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한 방송상품 공동마케팅과 유통·판매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SK스토아는 SBS 방송영상을 활용한 ‘스낵컬처 콘텐츠(짧은 시간에 가볍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앞세워 적극적으로 제품들을 판매할 계획을 세워뒀다.

SK스토아는 이를 통해 TV 시청자들에게 회사를 알리고 새로운 소비자를 유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튜디오S는 이번 협약으로 SK스토아 플랫폼에 ‘SBS픽’이라는 고정적 상품 판매처를 두고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SK스토아는 앞서 2019년 9월부터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 주인공이 착용한 안경테, 드라마 주요 장면에 등장한 에어 매트 등을 판매하며 스튜디오S와 협력관계를 맺어왔다.

스튜디오S와 협력해 프로야구 구단SK와이번스와 손잡고 1월 SBS에서 방영한 드라마 ‘스토브리그’의 기념상품(굿즈) 세트를 기획해 단독으로 판매하기도 했다.

SK스토아 관계자는 “특정 연예인이나 영화 등이 아닌 드라마 기념상품을 제작해 판매한 사례는 처음이었는데 스토브리그 드림맨 기획 상품들이 큰 호응을 얻으며 좋은 판매실적을 올렸다”며 “이에 따라 스튜디오S와 더욱 적극적으로 미디어커머스 전략을 추진하고 지속적 시너지를 내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쿠팡 고객 4500여 명 규모의 개인정보 노출 사고 발생, 관계당국에 신고
네이버 이해진, 사우디 방문해 디지털 화폐ᐧ데이터센터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잠실 롯데타운 '크리스마스 마켓' 가보니, 놀거리 먹거리 즐비한 축제
[20일 오!정말] 민주당 서영석 "국힘 내란 DNA는 2019년 패스트트랙 물리력 동..
롯데 타임빌라스송도 개발 20년 지연, 민주당 정일영 "부지 환수 검토"
에임드바이오 공모가 1만1천 원, 허남구 "글로벌 경쟁력 있는 바이오텍으로"
비트코인 1억3748만 원대 상승, 현물 ETF 자금유출 줄며 반등 가능성 나와
여권 부동산당정협의 열어, "9·7 부동산 공급 대책 성공 위해 연내 법안 추진"
개인정보보호위 부위원장 이정렬, "SK텔레콤 분쟁조정 수락 답변 없어 절차 따라 처리"
동성제약 이사회서 회생절차 폐지 신청 안건 의결, 공동관리인과 충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