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스토아 스튜디오S와 업무협약, 윤석암 "미디어커머스 새 지평 연다"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5-27 12:28: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스토아가 SBS 자회사 스튜디오S 콘텐츠를 활용한 방송상품 공동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SK스토아는 스튜디오S와 ‘미디어커머스사업 제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SK스토아 스튜디오S와 업무협약, 윤석암 "미디어커머스 새 지평 연다"
▲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스튜디오S와 협약으로 방송콘텐츠와 쇼핑을 연계해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한 것 같다”며 “SK스토아는 앞으로도 콘텐츠 차별화를 통한 고객 소통 전략으로 미디어커머스의 새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튜디오S는 지상파 방송 SBS의 100% 자회사로 SBS 드라마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드라마 전문 스튜디오다.

SK스토아와 스튜디오S는 이번 협약을 통해 SBS 또는 스튜디오S가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한 방송상품 공동마케팅과 유통·판매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SK스토아는 SBS 방송영상을 활용한 ‘스낵컬처 콘텐츠(짧은 시간에 가볍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앞세워 적극적으로 제품들을 판매할 계획을 세워뒀다.

SK스토아는 이를 통해 TV 시청자들에게 회사를 알리고 새로운 소비자를 유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튜디오S는 이번 협약으로 SK스토아 플랫폼에 ‘SBS픽’이라는 고정적 상품 판매처를 두고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SK스토아는 앞서 2019년 9월부터 SBS 수목드라마 ‘닥터탐정’ 주인공이 착용한 안경테, 드라마 주요 장면에 등장한 에어 매트 등을 판매하며 스튜디오S와 협력관계를 맺어왔다.

스튜디오S와 협력해 프로야구 구단SK와이번스와 손잡고 1월 SBS에서 방영한 드라마 ‘스토브리그’의 기념상품(굿즈) 세트를 기획해 단독으로 판매하기도 했다.

SK스토아 관계자는 “특정 연예인이나 영화 등이 아닌 드라마 기념상품을 제작해 판매한 사례는 처음이었는데 스토브리그 드림맨 기획 상품들이 큰 호응을 얻으며 좋은 판매실적을 올렸다”며 “이에 따라 스튜디오S와 더욱 적극적으로 미디어커머스 전략을 추진하고 지속적 시너지를 내기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알테오젠 플랫폼 글로벌 제약사 주목받아, 박순재 '소비자가 필요하는 기술..
알테오젠 코스피로 이전상장 시동, 박순재 거버넌스 투명성 확보 마중물로 삼는다
알테오젠에 1700억 투자해 1조4천억으로, 성장성 확신한 2대주주 형인우 투자안목
알테오젠 연구원 3명으로 출발한 '짠돌이 회사', 박순재 '소비자 필요하면 된다' 믿었다
황금연휴엔 신용카드가 '여행길 비서', 할인 넘어서 일정과 맛집 조언도
빅테크 AI 인프라 투자로 반도체 호황 힘실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공급망 입김 커진다
한화에어로 '아픈손가락' 쎄트렉아이 4년 만에 흑자 전망, 김이을 위성 이미지 분석 자..
추석 국내서 뭐하고 놀지? 3대가 함께 즐길만한 가성비 여행지 '바로 여기'
메모리반도체 호황에 기판도 훈풍, 심텍·티엘비 내년 영업이익 수직상승 예감
롯데케미칼 중국 구조조정에도 압박감 여전, 이영준 '라인 프로젝트' 성공과 NCC 통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