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한국야쿠르트, 건강식품 브랜드 '잇츠온 케어'로 케어푸드시장 진출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4-28 10:46: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야쿠르트가 케어푸드(건강식품) 브랜드 출시와 함께 새 제품을 내놓으며 케어푸드시장에 진출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케어푸드 브랜드 ‘잇츠온 케어(eats on care)’를 론칭하고 케어푸드시장을 공략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건강식품 브랜드 '잇츠온 케어'로 케어푸드시장 진출
▲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 케어온 검은깨&콩’. <한국야쿠르트>

케어푸드란 건강 때문에 맞춤형 식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먹거리로 노인과 환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 산모, 어린이 등을 위해 씹고 삼키기 쉽게 만들어졌다.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 케어’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케어 브랜드다. 

한국야쿠르트는 ‘잇츠온 케어’를 중장기 육성 브랜드로 정하고 당뇨 환자식, 건강 유지용 일반식, HMR(가정간편식) 연화식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처음 내놓은 제품은 ‘잇츠온 케어온 검은깨&콩’다.

이 제품은 환자용 균형영양식으로 검은깨와 검은콩을 포함해 22가지 곡물을 넣어 만들었다.

비타민 12종을 비롯한 마그네슘, 아연, 칼슘 등 미네랄 12종을 더해 필요한 영양성분을 채울 수 있으며 영양 흡수 및 소화 속도 등을 고려해 동물성, 식물성 등 3가지 단백질도 담겼다.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면서 국내 케어푸드시장은 꾸준히 커지고 있다. 

2011년 5104억 원에서 2017년 1조1천억 원으로 6년 동안 2배 가까이 늘었다. 올해에는 시장규모가 2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신승호 한국야쿠르트 디지털마케팅 부문장은 “‘잇츠온 케어온’은 수술을 한 뒤 균형잡힌 영양 보충이 필요한 환자나 식욕, 저작 기능 저하로 일반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환자를 주요 고객층으로 고려해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케어제품을 개발해 고객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