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회장이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 마케팅과 디지털경제로 전환에 속도를 낸다.
신 회장은 2일 임직원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가 바꿔 놓을 새로운 세상을 빨리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회장은 “디지털 트렌드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은 과거의 소비방식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며 이런 트렌드는 더욱 가속화하며 디지털경제로의 급속한 전환을 이끌 것”이라며 “디지털을 활용한 비대면 영업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비대면 영업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비롯해 원격 화상회의를 확대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
재무설계사(FP)들을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대책도 마련했다.
나눠서 지급되는 신계약 수수료의 일정 부분을 앞당겨 지급하고 성과와 연계한 특별자금도 지원하기로 했다. 재무설계사들을 위해 정착수수료 지급요건도 낮추기로 했다. 일부 상품의 가입한도를 확대해 심사기준도 완화했다.
윤열현 대표이사 사장도 영업현장에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윤 사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보험영업과 자산운용에서 비교적 좋은 성과를 거둔 것은 재무설계사, 임직원 모두가 애써준 결과”라며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대비해 영업활동의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