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운 삼양식품 각자대표이사가 해외사업에서 지역편중 문제를 극복하고 판매채널을 다변화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정태운 대표는 30일 서울 성북구 삼양식품 본사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2020년은 정치적, 경제적 부로학실성과 함께 코로나19, 국가별 무역분쟁 등 다양한 불안요소가 상존하고 있다”며 “삼양식품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철저한 준비와 도전으로 실적 개선을 이어가고 중장기 성장의 바탕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이 30일 서울 성북구 본사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올해 해외시장에서 지역별 특성에 맞춘 수출 전략과 제품 라인업 강화, 국내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로 매출을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정 대표는 “2019년 큰 성과를 낸 해외사업부문에서 제품 브랜드와 시장 포트폴리오를 재구축해 지역 편중적 매출 한계를 극복하고 매출 증가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국내사업에서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통채널 다변화에 힘을 싣는다. 또 조미소재, 소스 생산시설을 증축하거나 새롭게 도입해 품질 안정화를 이루고 소스 관련 제품 브랜드를 구축하기로 했다.
정 대표는 “지금 우리에게는 과거의 영광을 재현할 기회가 오고 있다”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해내겠다는 긍정의 마인드로 열정을 다해 삼양식품의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주총에서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보수지금 한도액 승인의 건, 감사 보수지급 한도액 승인의 건 등이 원안대로 통과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