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랜드월드 스파오, 서울 인사동에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 열어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3-03 16:48: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랜드월드가 글로벌 SPA(제조·유통 일괄)브랜드 스파오를 통해 캐릭터사업을 본격화한다.

이랜드월드 SPA브랜드 스파오는 서울 인사동에 SPA 최초 캐릭터 편집숍인 ‘스파오프렌즈’ 단독매장을 세우며 종합 라이프 스타일숍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3일 밝혔다.
 
이랜드월드 스파오, 서울 인사동에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 열어
▲ 리앤드월드 스파오의 인사동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 <이랜드월드> 

스파오프렌즈는 스파오가 자체 캐릭터사업을 강화하고 스파오의 강점인 캐릭터 협업(컬래버레이션)상품들을 한데 모아 보여주기 위해 만든 국내 유일 캐릭터 편집숍이다. 

‘치키니’, ‘삼남매’와 같은 자체 캐릭터를 선보이며 지난해 12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숍인숍 형태로 첫 선을 보인 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스파오프렌즈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우체국을 콘셉트로 잡아 계산대를 우체국 창구처럼 꾸미고 우편함을 곳곳에 배치했다면 이번 인사동점은 ‘캐릭터 마트’를 콘셉트로 정했다.

벽 냉장고와 컨베이어 벨트 등 마트형 매장 디자인과 VMD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캐릭터들을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VMD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연출하고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인형, 잡화, 문구류와 스낵 상품도 추가해 의류 외 굿즈(기획상품)의 수도 크게 늘렸다. 인사동점인 만큼 한복을 입은 캐릭터 굿즈들도 마련됐다.

레드벨벳과 트롤, 스파오가 함께하는 협업상품과 ‘삼남매 코리아 에디션’ 등 인사동점에서만 단독으로 출시되는 상품들도 판매된다.

스파오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스파오프렌즈의 첫 단독 매장이 자리한 인사동은 가장 한국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상권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SPA브랜드인 스파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좋은 장소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단순한 캐릭터 협업상품을 넘어 외식 등 다른 산업군과 활발하게 협업해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 자국보다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 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