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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월드 스파오, 서울 인사동에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 열어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3-03 16:4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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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월드가 글로벌 SPA(제조·유통 일괄)브랜드 스파오를 통해 캐릭터사업을 본격화한다.

이랜드월드 SPA브랜드 스파오는 서울 인사동에 SPA 최초 캐릭터 편집숍인 ‘스파오프렌즈’ 단독매장을 세우며 종합 라이프 스타일숍으로 거듭나기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3일 밝혔다.
 
이랜드월드 스파오, 서울 인사동에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 열어
▲ 리앤드월드 스파오의 인사동 캐릭터 편집숍 '스파오프렌즈'. <이랜드월드> 

스파오프렌즈는 스파오가 자체 캐릭터사업을 강화하고 스파오의 강점인 캐릭터 협업(컬래버레이션)상품들을 한데 모아 보여주기 위해 만든 국내 유일 캐릭터 편집숍이다. 

‘치키니’, ‘삼남매’와 같은 자체 캐릭터를 선보이며 지난해 12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숍인숍 형태로 첫 선을 보인 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스파오프렌즈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우체국을 콘셉트로 잡아 계산대를 우체국 창구처럼 꾸미고 우편함을 곳곳에 배치했다면 이번 인사동점은 ‘캐릭터 마트’를 콘셉트로 정했다.

벽 냉장고와 컨베이어 벨트 등 마트형 매장 디자인과 VMD로 국내외 관광객들이 캐릭터들을 즐겁게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VMD란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연출하고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인형, 잡화, 문구류와 스낵 상품도 추가해 의류 외 굿즈(기획상품)의 수도 크게 늘렸다. 인사동점인 만큼 한복을 입은 캐릭터 굿즈들도 마련됐다.

레드벨벳과 트롤, 스파오가 함께하는 협업상품과 ‘삼남매 코리아 에디션’ 등 인사동점에서만 단독으로 출시되는 상품들도 판매된다.

스파오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스파오프렌즈의 첫 단독 매장이 자리한 인사동은 가장 한국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상권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SPA브랜드인 스파오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좋은 장소로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며 “단순한 캐릭터 협업상품을 넘어 외식 등 다른 산업군과 활발하게 협업해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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