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부회장은 “글로벌 타이어기업과 경쟁에서 앞설 수 있도록 연구개발(R&D), 생산, 유통, 판매에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제품, 유통, 판매 등 사업의 근간이 되는 영역에서 고객 관점에서의 혁신을 통해 시장별 점유율을 늘릴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 혁신 가속화와 오픈 이노베이션 문화 정착 등에 힘써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회사도 업무공간을 개선하고 혁신적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제도를 만드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올해는 계열사 사이 시너지를 내야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조 부회장은 “올해는 그룹의 모든 계열사들이 협업과 소통에 힘써 시너지를 창출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한 프로젝트 조직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