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애플, 미국 제외한 세계 전역에서 iOS 점유율 늘려

오대석 기자 ods@businesspost.co.kr 2015-08-06 18:23: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이 올해 2분기에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서 모바일 운영체제 iOS의 점유율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시장조사기관 칸타에 따르면 애플 iOS는 올해 2분기에 중국 모바일 운영체제시장에서 점유율 20.1%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2.8%에서 급증한 수치다.

  애플, 미국 제외한 세계 전역에서 iOS 점유율 늘려  
▲ 팀 쿡 애플 CEO.
애플은 호주에서 iOS 점유율을 높였다. 애플은 올해 2분기에 호주 모바일 OS시장에서 점유율 34.6%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25.5%보다 9.1%포인트 증가한 것이다.

애플이 아이폰6 시리즈를 출시한 뒤 이들 시장에서 판매가 크게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애플은 일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지에서 1년 전보다 iOS의 점유율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은 2분기에 일본 모바일 운영체제 시장에서 iOS 점유율 42.2%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 은기간보다 2.7% 늘어난 것이다.

독일에서는 올해 2분기에 애플 iOS 점유율이 1년 전보다 2.6%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국은 iOS 점유율이 5.5%, 프랑스는 2.1%, 스페인는 2.0%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애플은 미국에서 올해 2분기에 iOS의 점유율이 소폭 감소했다. 애플은 2분기에 30.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포인트 줄어든 것이다.

이번 조사는 7월1일 출시된 iOS 8.4는 포함되지 않았다. iOS 8.4는 애플 뮤직과 같이 나왔다.

외신들은 “애플이 애플 뮤직 출시하면서 1달 동안 무료 체험판 서비스를 실시하는 데다 올해 가을에 iOS 9까지 공식 출시되면 iOS 점유율은 더욱 확대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

최신기사

[단독] SK텔레콤 해킹사고 과징금 1200억 원 안팎 전망, 보상안 반영돼도 '역대 ..
IBK투자 "롯데웰푸드 하반기 원가 부담 완화, 내수 판매 회복 전망"
하나증권 "SK바이오팜 2분기 뇌전증 약 미국 매출 급증, 시장서 공고한 위치"
[인터뷰] 세이코리아 본부장 박진희 "'작심필사', 집중력과 사유의 힘 되찾는 자기계발..
삼성E&A 인도네시아 LNG프로젝트 기본설계 수주, 탄소포집∙저장도 추진
비트코인 반등 전 '저점 재확인' 전망 나와, 10만9천 달러까지 하락 가능성
하나증권 "롯데웰푸드 실적 하반기 점진적 회복, 글로벌 인지도 확대 긍정적"
한국바이오협회 "미국 의약품 관세 초기 낮지만 순차적으로 최대 250%"
이스타항공 특가행사에 서버 폭주, "대기열 길어진 것으로 정상이용 가능"
리비안 전기차 R2 양산 및 판매 성과 자신감, LG엔솔 배터리 공급도 '청신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