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형 콘텐츠 육성에 2조6천억 원을 투자한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18일 열린 주요 경영진 정기회의에서 5G통신 생태계 조성과 차별화서비스 발굴, CJ헬로 인수를 통한 미디어시장 발전을 위한 중장기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 하현회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부회장.
하 부회장은 회의에서 5G통신 혁신형 콘텐츠 제작·수급과 차세대 유무선 기술 개발에 5년 동안 2조6천억 원을 투자해 통신방송 미디어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조6천억 원은 최근 5년 동안 LG유플러스가 관련 분야에 집행한 연 평균 투자액의 2배가 넘는 규모다.
LG유플러스는 이 금액을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5G통신 혁신형 콘텐츠 발굴과 육성 △통신·방송 융·복합 미디어 플랫폼서비스와 관련 기술 개발 △케이블 서비스 품질 안정화 등에 초점을 맞춰 투자하기로 했다.
하 부회장은 이날 회의에서 “현재 케이블TV산업은 성장 정체를 겪으면서 망고도화는 물론 혁신 서비스와 콘텐츠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CJ헬로 인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뒤 케이블TV 고객에게도 LG유플러스의 혁신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반 환경과 관련 기술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5G통신 대표 서비스인 가상현실, 증강현실 활성화를 위해 기반 기술 개발과 콘텐츠 발굴을 앞장서 추진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5G통신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5G통신 전용 콘텐츠를 2019년말까지 1만9천여 편 확보하기로 했다. 또한 가상현실을 접목한 공연영상, 게임, 웹툰 등 콘텐츠와 증강현실을 적용한 엔터테인먼트, 교육, 홈트레이닝 콘텐츠 등의 발굴에 힘을 쓰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내년 상반기부터는 5G통신서비스3.0 출시를 통해 서비스 경쟁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5G통신 콘텐츠 및 솔루션 수출국가와 규모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