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모비스, 현대차 자율주행과 친환경차 중심전략의 최대 수혜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19-10-08 11:03: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모비스가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에서 가장 큰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됐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8일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이 미래 모빌리티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자율주행과 친환경차에 힘을 싣는 데 최대 수혜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 현대차 자율주행과 친환경차 중심전략의 최대 수혜
▲ 박정국 현대모비스 사장.

현대차그룹은 레벨4, 레벨5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미국 자율주행회사 앱티브와 지분을 50%씩 나누는 방식으로 합작회사를 세우기로 했다.

현대모비스는 이 합작회사를 통해 레벨4, 레벨5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모비스는 합작회사의 지분 10%-1주를 들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와 동시에 레벨1~3 수준의 자율주행 제품 납품 규모를 늘리는 데 집중해 수익성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그룹이 친환경차 라인업을 강화하고 판매 확대를 꾀하는 점도 현대모비스에 호재로 꼽힌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중심으로 전기차를 대량생산하는 데 핵심역할을 맡을 것으로 파악된다.   

현대차그룹은 2025년까지 전기차 44종을 출시해 167만 대를 판다는 목표를 세워두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연결기준으로 매출 37조8717억 원, 영업이익 2조3376억 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된다. 2018년보다 매출은 7.7% 영업이익은 15.4% 증가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넷마블 첫 타석 안타, 연간 추정치 상향"
한수원 황주호 "체코 원전 계약 차질 없어, 향후 유럽 수출은 SMR 중심 추진"
하나증권 "CJENM 미디어플랫폼·영화·드라마 등 뭐 하나 건질 게 없다"
씨에스윈드 불안한 풍력시장 속 '깜짝 실적', 방성훈 미국 보조금 변수는 여전히 부담
다시 불붙는 비트코인 랠리, 관세 불확실성 완화와 ETF 유입에 되살아나는 트럼프 기대감
'코스피 5천 가능하다' 이재명, 상법개정은 '필수' 배당소득 분리과세는 '검토'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텐트폴 드라마 부진, 한한령 완화 기대"
하나증권 "하나투어 실적 부진 이어져, 중국만 고성장하는 중"
CJCGV 국내 부진·경쟁사 합병까지 '악재 길', 정종민·방준식 사활 시험대 올라
유럽 대규모 정전 사태가 ESS 키운다, LG엔솔 삼성SDI 중국에 기회 뺏길까 불안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