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유로6 기준에 맞춰 새 엔진을 장착하고 연비를 개선한 신형 코란도C를 내놨다.
쌍용차는 2일 새로운 엔진을 장착하고 상품성을 강화한 코란도C LET 2.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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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차 코란도C LET 2.2. |
신형 코란도C에 유로6 기준을 만족하는 e-XDi220 엔진이 새롭게 적용됐으며 아이신(AISIN)의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신형 코란도C는 e-XDi220 엔진을 장착해 출력과 토크 등 드라이빙 성능 향상과 함께 연비 효율성을 높였다.
신형 코란도C의 최고출력은 178마력이다. 이전 모델보다 19.4% 높아졌다.
최대토크도 40.8㎏·m로 11% 향상됐으며 복합연비도 13.3㎞/ℓ(2WD A/T 기준)로 이전모델(12.8㎞/ℓ)보다 3.9%가량 높아졌다.
새 엔진은 쌍용차의 엔진개발 철학인 ‘일상에서 체험하는 파워 드라이빙’을 구현하기 위해 LET(Low-End Torque) 컨셉트에 따라 개발됐다. 국내 최초로 1400rpm 저속 구간부터 최대토크가 발휘되며 동급 최대인 1400~2800rpm 광대역 플랫토크 구간을 자랑한다.
신형 코란도C에 동급 최초로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최고급 오디오가 적용됐다. 또 HID 헤드램프를 신규 적용하고 클리어타입 방향지시등을 채택해 전면 디자인에 변화를 줬다.
신형 코란도C에 새롭게 디자인한 17인치 알로이휠과 18인치 다이아몬드컷팅휠이 적용됐으며 전자식 속도감응형스티어링(EPS)도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됐다.
코란도C LET 2.2의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KX 2185만 원 ▲RX 2540만~2670만 원 ▲ DX 2820만 원 ▲Extreme 2597만 원이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