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일본 불매운동 뒤 유니클로 무인양품 모바일앱 사용자 반토막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08-09 11:35: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일본 불매운동 뒤 유니클로 무인양품 모바일앱 사용자 반토막
▲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데이터분석 이미지.
한국에서 유니클로와 무인양품 등 일본 브랜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7월1일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촉발된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영향이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9일 모바일 빅데이터기업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기준 유니클로 모바일 앱의 7월 한 달 이용자 수(MAU)가 올해 상반기 평균치보다 28% 줄어들었다.

올해 6월과 비교해도 29%가 감소했다. 6월 유니클로 모바일앱 이용자 수는 72만1472명에 이르렀지만 7월에는 51만440명으로 줄었다.

7월 기준 하루 이용자 수는(DAU)는 올해 6월과 상반기 평균 이용자 수보다 각각 40% 감소했다.

일본 생활용품 브랜드인 무인양품앱의 사용자도 크게 줄었다.

무인양품 모바일앱의 7월 기준 한 달 이용자 수는 4만2713명으로 6월 7만2011명과 비교해 41%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평균치와 비교하면 22% 줄어든 수치다.

무인양품의 7월 기준 하루 이용자 수도 6월보다 44% 줄었다. 상반기 평균과 비교하면 27% 감소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재계 뉴리더] '사촌경영' LS그룹 오너 3세대 부상, 2030년 '3세 시대' 첫 ..
영업 치우친 4대 금융 은행장 인사, 밸류업 챙길 지주 CFO 무게감 커졌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윌리엄 김 '최후 시험대', 패션 반등 해법 여전히 '안갯속'
기후보험 3월 첫 도입, 이상 폭염·폭우에 수익 창출 가능성 보험사 '술렁'
TSMC "최신 반도체 기술 대만에 유지" 의지 재확인, 트럼프 압박에 선제 대응
삼성물산 한남4구역서 1등 자존심 지켜, 오세철 '도시정비 왕좌' 등극 청신호
세계 증시 뒤흔든 양자컴퓨터 기술 상용화, 한국은 아직 걸음마도 못 떼
SK바이오팜 '제2 세노바메이트' 찾기 분주, 이동훈 미국망 활용해 수익 극대화
탄핵정국에 빛나는 민주당 잠룡, 김동연 우원식 경제·외교 의미심장한 몸풀기
트럼프 2기 정부 내일 출범, 캐나다 25% 관세에 배터리 소재 업계 '좌불안석'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