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중소기업의 경영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내놓았다.
신용보증기금은 22일 ‘원포인트(One-Point) 경영클리닉’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원포인트 경영클리닉은 ‘신용보증기금 컨설팅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애로사항이나 질의사항을 놓고 자문위원이 온라인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온라인 무료 경영자문서비스다.
상담 가능한 분야는 창업, 경영전략, 마케팅, 인사조직, 재무회계, 생산관리, 정보화(IT), 해외진출, 지식재산(IP), 기업공개(IPO), 인수합병(M&A) 등 11개다.
신용보증기금은 원포인트 경영클리니 운영을 위해 이미 운영 중인 ‘신보 컨설팅그룹’ 가운데 분야별 우수 컨설턴트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중소기업의 간단한 경영 애로나 질의사항은 5일 이내에 온라인으로 답변을 제공하고 필요하면 심층컨설팅으로 연계 지원해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경영자문 품질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자문위원이 답변을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우수답변을 채택하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고객의 접근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경영자문서비스를 개선해 원포인트 경영클리닉을 도입했다”며 “신용보증기금은 앞으로도 경영자원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더욱 쉽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컨설팅 플랫폼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포인트 경영클리닉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신용보증기금 컨설팅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