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TV쇼핑이 16일부터 음성으로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 '신티쇼'를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신세계TV쇼핑 고객들은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신티쇼를 호출하거나 신세계TV쇼핑 모바일 페이지 혹은 애플리케이션(앱)의 우측 아래에 있는 챗봇 아이콘 음성버튼을 눌러 상품에 관해 궁금한 내용을 음성으로 질문할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앱에서 신티쇼 챗봇을 실행한 뒤 “지금 방송 상품 소재가 뭐야?”라고 질문하면 상품의 상세정보가 바로 나타나는 방식이다.
카드 할인정보나 주문상품의 배송과 취소 관련 문의도 대화하듯 편하게 할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은 신티쇼를 이용한 주문의 가장 큰 장점으로 상품 주문에서 결제까지 걸리는 시간이 크게 줄어들고 상품 주문방법이 간편해진다는 점을 꼽았다.
현재 신세계TV쇼핑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려면 상품탐색 → 회원정보 입력 → 본인인증 → 상품확인 → 주문정보 입력→ 결제의 6단계를 거쳐야 한다.
하지만 신티쇼를 이용하면 대화를 통해 곧바로 상품 주문 페이지에 접속해 상품탐색 → 주문정보 입력 → 결제 등 3단계 만에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방송을 보면서 전화주문 상담을 기다리는 등의 절차를 겪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다.
또 신티쇼는 비회원으로 주문할 때에도 본인인증 절차 없이 네이버 아이디(ID)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고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 SSG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를 통한 결제가 가능하다.
올해 하반기에는 신티쇼의 기능을 강화해 홈쇼핑업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고객만족센터를 선보일 계획도 세워뒀다.
주용노 신세계TV쇼핑 상무는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더 나은 가능성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하게 됐다”며 “신세계TV쇼핑은 인공지능 맞춤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기존 홈쇼핑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