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멸종위기 동물을 증강현실(AR)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덱스터스튜디오와 구성한 컨소시엄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19년 디지털콘텐츠 대중소기업동반성장 지원 국책사업’ 수행업체로 선정돼 올해 말까지 증강현실 대중화를 위한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18일 밝혔다.
▲ LG유플러스가 덱스터스튜디오와 증강현실(AR) 대중화를 위한 국책사업을 수행한다. < LG유플러스 > |
두 회사는 이번 국책사업을 통해 모두 40여종의 멸종위기의 동물과 영화 속 동물 등을 4K 화질의 실감형 증강현실 콘텐츠로 제작한 뒤 5G 스마트폰에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상용화되는 콘텐츠는 ‘U+AR앱’을 통해 360도 3D로 자세하게 돌려볼 수 있다. 가상동물과 함께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할 수도 있다.
특히 두 회사는 앞으로 출시될 AR글라스와 홀로그램 기기에 적용할 수 있는 고품질 콘텐츠도 함께 제작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이를 통해 증강현실 콘텐츠 사용영역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서비스담당은 “기존 영화에서 선보인 3D 디지털콘텐츠를 고객이 일상에서 접할 수 있도록 5G 스마트폰에 증강현실 기술로 선보일 것”이라며 “가족 단위 고객들의 킬러콘텐츠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