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지자체

부산시, 지역 소상공인 지원정책 브랜드 '함께웃는 소상공인' 내놔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06-17 11:32: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부산시, 지역 소상공인 지원정책 브랜드 '함께웃는 소상공인' 내놔
▲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정책 브랜드 '함께웃는 소상공인' 도안. <부산시>
부산시가 지역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자체 브랜드를 내놨다.

부산시청은 17일 소상공인 지원 브랜드인 ‘함께웃는 소상공인’을 특허청에 상표등록으로 출원했다고 밝혔다.

‘함께웃는 소상공인’ 브랜드는 부산시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홍보하고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구상됐다.

지원사업을 통해 개선된 소상공인 업체를 글자와 이미지로 표현한 모양이다.

부산시는 ‘함’ 글자를 중심으로 지원 사업마다 다른 표어를 사용하기로 했다. 골목정비 사업에는 ‘함 댕기보까(한번 다녀볼까)’를, 환경개선사업에는 ‘함 바까보까(한번 바꿔볼까)’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부산시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들어 혁신성장, 교육 및 마케팅, 행복안정망, 골목마케팅, 안정적 영업보장 등 5개 분야에서 사업 30개를 새로 계획했다.

경영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특별자금 4천억 원 지원, 지역 특성을 반영한 유망업종 지원, 온라인 마케팅 인력 양성, 지역에 특화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부산형 제로페이 등을 추진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는 참신하고 지역에 알맞은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부산시의 소상공인 지원정책을 고유 브랜드로 승격해 지역 소상공인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신정훈 해태제과식품 성과로 장인 윤영달 신임 두텁지만, 윤석빈 크라운해태 승계 뒤 위상..
크라운해태홀딩스 이사회 구성 '후진적', 의장 겸직 윤석빈 ESG 평가 낙제점 대응 시..
윤영달 가족회사 '두라푸드'로 크라운해태 승계 끝냈지만, '편법승계' '일감 몰아주기'..
'공룡' 롯데쇼핑 CFO 김원재 몸이 둘이라도 모자랄 판, 비핵심 자산 팔고 새 사업 ..
[채널Who] 우버 플랫폼에 로보택시도 넣으려는 CEO 코스로샤히, 테슬라와 웨이모에 ..
조국 대표 수락연설서 선명성 부각, "민주당 정치개혁 회피 땐 개혁야당들과 교섭단체 추진"
조국 '찬성 98.6%'로 조국혁신당 당대표 선출, 최고위원에 신장식·정춘생
비트코인 1억2940만 원대 반등, 저점 매수 심리에 하락분 일부 만회
조국 "거대 양당 가지 않은 신항로 개척", 전당대회서 새 대한민국 구상 밝혀
'인적분할' 삼성바이오로직스 24일 재상장, 순수 CDMO 기업으로 전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