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와 나스미디어가 5G 시대를 맞아 새로운 가상현실(VR) 광고를 선보인다.
KT는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광고 판매대행사)인 나스미디어와 손잡고 가상현실게임 속에 광고를 넣는 사업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 KT는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광고 판매대행사)인 나스미디어와 가상현실 게임 속에 광고를 넣는 사업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KT 모델들이 기가라이브TV를 이용해 가상현실 광고를 체험하고 있다. < KT > |
가상현실 광고는 KT의 개인형 실감미디어서비스 ‘기가라이브TV’에서 제공하는 스포츠게임을 통해 노출된다. 가상현실 스포츠게임 속 가상 경기장에 광고 전광판과 배너를 넣고 광고 영상 및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식이다,
KT와 나스미디어는 첫 번째 가상현실 광고로 ‘코카콜라’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를 시작으로 가상현실 광고에 적용할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고 광고 형식을 다변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특히 가상현실 광고가 5G 시대의 새로운 광고 형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 상무는 “KT가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실감미디어사업을 활용해 신규 가상현실 광고매체를 지속해서 개발하겠다”라며 “많은 사람이 가상현실 광고를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 유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는 “광고주가 가상현실 광고에 흥미를 지니도록 하고 궁극적으로 가상현실 광고가 차별화된 광고매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