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온라인 소통 플랫폼을 사내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신한카드 대자보’를 운영해 각종 문제를 회사 전체가 함께 해결해 나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카드 대자보는 익명으로 의견을 접수해 개인적 문제 등을 1차적으로 거른 뒤 의견 원문을 회사 게시판에 공유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지난해 3월부터 이날까지 모두 100여 건의 의견이 접수돼 토론 등을 거쳤다. 30여 건의 문제가 이 과정을 거쳐 해결됐거나 처리가 진행되고 있다.
신한카드는 빅데이터 분석 수요가 몰리는 월말마다 시스템 공간이 부족해지는 문제를 수년 동안 해결하지 못하다 신한카드 대자보를 통해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신한카드 대자보 운영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현장의견을 수렴해 제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도 세웠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문제들을 터놓고 논의하니 문제가 잘 풀릴 뿐만 아니라 젊은 직원들을 중심으로 호응도도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열린 조직문화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