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한화큐셀, 유럽 최대 태양광 전시회에서 현지 맞춤형 제품 알려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19-05-09 11:55: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화큐셀, 유럽 최대 태양광 전시회에서 현지 맞춤형 제품 알려
▲ 인터솔라 유럽 2019에 설치된 한화큐셀 부스. <한화큐셀>
한화큐셀이 유럽 최대의 태양광 전시회에 참가해 현지에 최적화된 태양광 제품들을 소개한다.

한화큐셀은 15일부터 17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태양광 전시회 ‘인터솔라 유럽 2019’에 참가 회사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연다고 9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고효율 제품을 선호하는 유럽시장에 적합한 태양광 모듈 큐피크듀오(Q.PEAK DUO) 시리즈를 전시한다.  앞서 4월 말 출시한 신제품 큐피크듀오G6 모델과 양면 발전이 가능한 모듈의 시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큐피크듀오는 고효율 단결정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을 줄이고 출력을 높이는 '하프셀 기술'과 셀 뒷면에 반사막을 삽입해 발전 효율을 높이는 '퀀텀 기술' 등 한화큐셀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상업용 태양광시장을 겨냥해 태양광 설치자재 큐플랫(Q.FLAT)도 전시한다. 큐플랫은 평평한 상업용 건물 지붕에 태양광 모듈을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물이다.

한화큐셀은 유럽 태양광시장이 주택용 태양광발전과 같은 소규모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각종 솔루션 및 전력 리테일사업을 함께 소개하기로 했다.

한화큐셀은 태양광 인버터, 배터리, 에너지 관리시스템이 결합된 주택용 솔루션 큐홈플러스(Q.HOME+)를 소개한다. 

가정에서 소비하고 남은 잉여전력을 외부 에너지저장장치에 모아뒀다가 필요할 때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 큐홈클라우드(Q.HOME CLOUD)도 함께 전시한다.

한화큐셀은 자가 소비자들을 위한 전력 리테일사업 큐에너지(Q.ENERGY)를 이번 전시회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큐에너지는 소비자가 합리적 가격으로 전기를 사들일 수 있는 분석자료를 제공하고 구매까지 대행해주는 시스템이다.

김희철 한화큐셀 대표이사 사장은 “한화큐셀은 우수한 기술력을 앞세워 유럽 태양광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보유하고 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광 셀 및 모듈 제조사라는 확고한 입지를 발판으로 폭넓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국정기획위 "스테이블코인 제도권 편입은 부인할 수 없는 현실, 다양한 방안 검토"
정부 국가인공지능위원회를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협력키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계 "노란봉투법 개정, 노사협의 우선해야",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이제 적자 넷마블은 잊어줘, IP 활용도 레벨업"
대신증권 "영원무역 골치덩어리 스캇, 올해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다"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대신증권 "한국콜마 다가온 성수기,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