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레드TV로 최고상 받아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19-03-17 14:46: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제품이 국제 디자인 공모전에서 디자인 능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독일에서 열린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 1개, 본상 15개 등 모두 16개의 상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레드TV로 최고상 받아
▲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받은 LG올레드TV(모델명: 65E9).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마케팅기업인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행사로 독일의 레드닷, 미국의 인터내셔널 디자인 엑설런스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꼽힌다.

LG전자 올레드 TV(모델명: 65E9)는 이번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스탠드가 거의 드러나지 않는 디자인으로 화면 몰입감을 높이는 한편 화면 아래 투명 글래스를 사용하고 그 뒤쪽에 스탠드를 배치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많은 제조사들이 상상만 했던 공중에 떠있는 듯한 TV화면을 아름답게 구연했다"며 "뛰어난 마감처리는 디자인 완성도를 끌어올렸다"고 평가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열린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을, 미국의 인터내셔널 디자인 엑설런스 어워드에서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롤러블 올레드 TV'(모델명: 65R9), '8K 올레드 TV'(모델명: 88Z9), 'LG 올레드 TV'(모델명: 65C9),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모델명: 55EW5F) 등 올레드 4종도 본상을 받았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 오디오(모델명: AJ7)'와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종(인덕션 쿡탑, 오븐 패키지), LG 사운드바(모델명: SL9), 초경량 노트북 'LG그램'(모델명: 17Z990), 초단초점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4K'(모델명: HU85L) 등도 본상을 수상했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는 6375개 제품이 출품돼 LG전자 올레드 TV 등 66개 제품이 금상을 받았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해 선보인 혁신적 디자인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디지인으로 고객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알테오젠 플랫폼 글로벌 제약사 주목받아, 박순재 '소비자가 필요하는 기술..
알테오젠 코스피로 이전상장 시동, 박순재 거버넌스 투명성 확보 마중물로 삼는다
알테오젠에 1700억 투자해 1조4천억으로, 성장성 확신한 2대주주 형인우 투자안목
알테오젠 연구원 3명으로 출발한 '짠돌이 회사', 박순재 '소비자 필요하면 된다' 믿었다
황금연휴엔 신용카드가 '여행길 비서', 할인 넘어서 일정과 맛집 조언도
빅테크 AI 인프라 투자로 반도체 호황 힘실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공급망 입김 커진다
한화에어로 '아픈손가락' 쎄트렉아이 4년 만에 흑자 전망, 김이을 위성 이미지 분석 자..
추석 국내서 뭐하고 놀지? 3대가 함께 즐길만한 가성비 여행지 '바로 여기'
메모리반도체 호황에 기판도 훈풍, 심텍·티엘비 내년 영업이익 수직상승 예감
롯데케미칼 중국 구조조정에도 압박감 여전, 이영준 '라인 프로젝트' 성공과 NCC 통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