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영 슈피겐코리아 대표가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6 출시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슈피겐코리아는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업체인데 갤럭시S6 출시로 실적이 크게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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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대영 슈피겐코리아 대표 |
서용희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5일 “갤럭시S6과 갤럭시S6엣지의 판매 개시 이후 슈피겐코리아 케이스가 아마존 글로벌 베스트셀러 톱4에 올랐다”고 밝혔다.
최준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애플과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각각 25%와 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애플과 삼성전자용 매출 비중이 85%에 이르는 슈피겐코리아가 스마트폰 액세서리 판매량 증가로 실적을 개선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최 연구원은 슈피겐코리아가 1분기에 매출은 391억 원, 영업이익은 125억 원에 달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전망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79%, 영업이익은 105% 증가한 것이다.
최 연구원은 슈피겐코리아가 2분기에 북미시장에서 갤럭시S6과 갤럭시S6엣지의 판매영향으로 매출 420억 원, 영업이익 141억 원을 낼 것으로 내다봤다.
김 대표가 추진하고 있는 슈피겐코리아의 오프라인 매장 확대와 모바일 액세서리 라인업 다변화도 실적상승의 기대요인으로 꼽힌다.
슈피겐코리아는 지난해 말 미국에서 코스트코, 스테이플스 등과 계약을 맺어 24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확보했다.
슈피겐코리아는 또 이어폰, 백팩 등에 이어 애플워치 케이스 및 거치대, 갤럭시 무선충전기 등의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슈피겐코리아는 15일 코스닥시장에서 15만1천 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는 전날 15만500원보다 0.33% 오른 것이다. 슈피겐코리아 주가는 장중에 15만990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