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지난해 소주 수출을 크게 늘려 5천만 달러대를 회복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주 수출 규모가 5384만 달러(약 602억 원)로 2017년보다 12.5% 늘었다고 30일 밝혔다.
지역별로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2018년에 1420만 달러, 미주 지역 1082만 달러를 수출했다. 2017년보다 각각 26.9%, 10.5% 늘어났다.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에서는 지난해 786만 달러, 유럽과 아프리카에서는 172만 달러를 수출했다. 2017년보다 중화권은 36%, 유럽과 아프리카는 37% 늘었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소주 수출 규모가 5804만 달러를 냈지만 일본 주류시장 침체로 2015년 4082만 달러로 감소했다.
2016년부터 하이트진로는 ‘소주의 세계화’를 추진하면서 소주 수출을 회복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세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소주의 세계화 전략이 아시아 지역부터 조금씩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해외 소비자들이 한국 소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