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일본에 판매법인을 세우고 불닭 브랜드 제품의 판매를 강화한다.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불닭 브랜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현지 판매법인인 ‘삼양재팬'을 29일 설립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불닭볶음면은 수출이 본격화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일본 수출이 연 평균 138% 성장했다.
주요 수출 품목도 2016년에는 감자라면, 김치라면 등에서 2017년부터 불닭볶음면, 치즈불닭볶음면,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불닭브랜드 제품으로 확장됐다.
삼양재팬은 일본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 일본 현지 수요를 생각해 용기면 제품을 강화할 방침을 세웠다.
삼양재팬은 홍보를 위해 불닭볶음면 캐릭터 호치를 활용해 불닭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도 세웠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일본 라면시장 규모는 6조 원에 이르는 세계 3위 시장으로 최근 한국 라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삼양재팬을 일본 진출의 거점으로 삼아 입지를 다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