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CJENM 1인 창작자 지원 '다이아티비' 콘텐츠 조회수 1억 회 넘어서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9-01-03 18:04: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ENM 1인 창작자 지원 '다이아티비' 콘텐츠 조회수 1억 회 넘어서
▲ '스튜디오 다이아'가 푸드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제작한 ‘입덕가이드’
CJENM의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CJENM은 '스튜디오 다이아'(DIA)가 지난해 영상 콘텐츠 400여 편을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조회 수를 모두 1억 회 이상을 보였다고 3일 밝혔다.  

스튜디오 다이아는 창작자나 인플루언서가 출연과 기획을 맡아 전문 제작팀과 협업해 프로그램을 만든다. 주로 20~30대에서 가볍게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스튜디오 다이아 오리지널 콘텐츠는 △2030 여성을 겨냥한 '뷰티학개론' △리뷰 및 비교 체험 콘텐츠 '왓더펀' △게임 세계관을 풀어내는 '팀유니버스' △푸드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돼지런한 생활' 등 유튜브 채널 4곳에 올라간다. 채널 구독자는 모두 154만여 명에 이른다.

스튜디오 다이아는 KT '올레 tv 모바일'과 공동 제작한 웹드라마 '방과 후 연애' 시즌1·2, '나의 개 같은 연애' 리메이크 판권을 중국에 수출하는 성과도 냈다.

홍준기 스튜디오다이아 팀장은 “현재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KT와 와이키키스튜디오, 짝쿵TV, 오마쥬TV 등 여러 채널에서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오리지널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그룹·포스코그룹 미국 루이지애나 제철소 공동 투자 결정, 지분율 80대 20
[정시특집-대학바로가기] 중앙대 정시 가나다군 1944명 선발, 첨단분야 신설·증원
[16일 오!정말] 이재명 "제일 나쁜 것은 모르면서 아는 척 하는 것"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투자는 경영 목적 따라 적법하게 진행, MBK·영풍에 유감"
[원화값 뉴노멀④] 삼양 김정수와 오뚜기 함영준 희비 가르는 고환율, 식품업계 비빌 언..
넥슨 PC·모바일 시장서 연말 겹경사, 이정헌 IP 확장 전략 통했다
[오늘의 주목주]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고려아연 주가 13%대 급락, 코스닥 메지온..
윤석열 '체포방해 혐의' 1심 재판 내년 1월16일 선고, 구속 만료 이틀 전
코스피 2% 넘게 빠지며 3990선 하락 마감, 10일 만에 4천 선 아래로
민주당 '내란전담재판부' 수정 결정, 법원은 이번에도 '위헌시비' 내놓을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