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CJENM 1인 창작자 지원 '다이아티비' 콘텐츠 조회수 1억 회 넘어서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9-01-03 18:04: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ENM 1인 창작자 지원 '다이아티비' 콘텐츠 조회수 1억 회 넘어서
▲ '스튜디오 다이아'가 푸드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제작한 ‘입덕가이드’
CJENM의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CJENM은 '스튜디오 다이아'(DIA)가 지난해 영상 콘텐츠 400여 편을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조회 수를 모두 1억 회 이상을 보였다고 3일 밝혔다.  

스튜디오 다이아는 창작자나 인플루언서가 출연과 기획을 맡아 전문 제작팀과 협업해 프로그램을 만든다. 주로 20~30대에서 가볍게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스튜디오 다이아 오리지널 콘텐츠는 △2030 여성을 겨냥한 '뷰티학개론' △리뷰 및 비교 체험 콘텐츠 '왓더펀' △게임 세계관을 풀어내는 '팀유니버스' △푸드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돼지런한 생활' 등 유튜브 채널 4곳에 올라간다. 채널 구독자는 모두 154만여 명에 이른다.

스튜디오 다이아는 KT '올레 tv 모바일'과 공동 제작한 웹드라마 '방과 후 연애' 시즌1·2, '나의 개 같은 연애' 리메이크 판권을 중국에 수출하는 성과도 냈다.

홍준기 스튜디오다이아 팀장은 “현재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KT와 와이키키스튜디오, 짝쿵TV, 오마쥬TV 등 여러 채널에서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오리지널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인기기사

한화오션 내년 영업실적 공백 가능성, 권혁웅 선별 수주가 되레 발목 잡나 류근영 기자
삼성중공업 주특기 해양플랜트 ‘모 아니면 도’, 상선 공백기에 약 될까 김호현 기자
'애플카' 프로젝트 여전히 진행 가능성, 대만언론 "리비안과 애플 협업 논의" 김용원 기자
SK하이닉스 HBM 메모리 "삼성전자 마이크론에 우위" 해외언론 평가, AI 수혜 집중 김용원 기자
상품권 지급에 현금 주식 경품까지, '혜택 강화' ISA에 증권사 경쟁 치열 정희경 기자
기업공개 성공 위해 몸조심 하는 빗썸, 이재원 대표 연임론 탄력 받나 조승리 기자
애플 18개월 만에 새 아이패드 공개, 삼성 LG 올레드 실적개선 '트리거' 되나 김바램 기자
CATL 완성차업체와 무더기 라이선스 협업 추진, K배터리 설 공간 좁아지나 이근호 기자
하이브와 어도어로 촉발한 인적리스크, 엔터주 투자 기상도 '잔뜩 흐림' 장은파 기자
4월 지나도 가시지 않는 ‘위기설’, 부동산PF 연착륙 정부안에 쏠리는 눈 이상호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