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CJENM 1인 창작자 지원 '다이아티비' 콘텐츠 조회수 1억 회 넘어서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9-01-03 18:04: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ENM 1인 창작자 지원 '다이아티비' 콘텐츠 조회수 1억 회 넘어서
▲ '스튜디오 다이아'가 푸드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제작한 ‘입덕가이드’
CJENM의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CJENM은 '스튜디오 다이아'(DIA)가 지난해 영상 콘텐츠 400여 편을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조회 수를 모두 1억 회 이상을 보였다고 3일 밝혔다.  

스튜디오 다이아는 창작자나 인플루언서가 출연과 기획을 맡아 전문 제작팀과 협업해 프로그램을 만든다. 주로 20~30대에서 가볍게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스튜디오 다이아 오리지널 콘텐츠는 △2030 여성을 겨냥한 '뷰티학개론' △리뷰 및 비교 체험 콘텐츠 '왓더펀' △게임 세계관을 풀어내는 '팀유니버스' △푸드 크리에이터가 출연하는 '돼지런한 생활' 등 유튜브 채널 4곳에 올라간다. 채널 구독자는 모두 154만여 명에 이른다.

스튜디오 다이아는 KT '올레 tv 모바일'과 공동 제작한 웹드라마 '방과 후 연애' 시즌1·2, '나의 개 같은 연애' 리메이크 판권을 중국에 수출하는 성과도 냈다.

홍준기 스튜디오다이아 팀장은 “현재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및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KT와 와이키키스튜디오, 짝쿵TV, 오마쥬TV 등 여러 채널에서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오리지널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