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대한항공,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된 일부 항공기 지도 수정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8-12-31 10:37: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대한항공이 일부 항공기에 제공된 지도에서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된 사실을 발견해 수정하는 조치를 하고 있다. 

31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최근 대한항공의 B787-9 기종 여객기 가운데 일부 항공기 좌석에 부착된 주문형 오디오·비디오 시스템(AVOD)에 표시되는 지도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시되는 현상이 발생해 현재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항공,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된 일부 항공기 지도 수정
▲ 대한항공의 B737-9 항공기.

문제가 발생한 항공기에서는 표시 언어를 한글이 아닌 영어로 바꿔도 ‘East Sea’가 아닌 ‘Sea of Japan’으로 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표기 문제가 발생한 항공기는 대한항공이 보유한 아홉 대의 B787-9 여객기 가운데 7대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번 문제는 항공기의 시스템을 업데이트 하는 과정에서 업체가 잘못된 지도를 사용했는데 대한항공이 이를 확인하지 못하면서 발생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문제 발생 항공기를 제외한 136대 항공기에서는 모두 동해(East Sea)로 표시해 사용하고 있다“며 ”현재 수정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31일까지 수정 작업을 모두 끝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SK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최대 공급사 전망, 삼성전자는 속도 우위
해킹 사태에 고개 숙인 롯데카드 조좌진, "사임 포함한 인적 쇄신 약속한다"
금감원 직원 1100여명 국회 앞 조직개편 반대 집회, "자리 나눠먹기 위한 해체"
노동장관 김영훈 "노란봉투법은 중대재해예방에 도움" "구체적 메뉴얼 마련"
유진투자 "알래스카 LNG 한국에 운송비 절감, 투자기업은 추가수익 확보"
엔비디아 젠슨 황 "영국 AI 데이터센터 천연가스 필요", 재생에너지 한계 지적
코스피 '미국 금리 인하' 힘입어 3460선 상승 마감, 사상 최고치 경신
민주당 경제형벌합리화 TF "배임죄 합리화 등 1차 추진과제 9월 안에 발표"
이재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 "이제 '국장복귀는 지능 순'이라는 말 생기도록"
하반기 MMORPG 대전 '활활', 넷마블 '뱀피르' 초기흥행에 컴투스·엔씨소프트 반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