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15일부터 스낵류 전체 23개 브랜드 가운데 19개 브랜드의 평균 출고가격을 6.7%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19개 브랜드 가운데는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중량을 줄인 1개 브랜드도 포함된다.
▲ 농심이 15일부터 스낵류 19개 브랜드 평균 가격을 6.7% 인상한다.
이에 따라 새우깡은 6.3%(100원), 양파링·꿀꽈배기·자갈치·조청유과 등은 6.1%, 프레첼은 7.4% 가격이 인상된다. 미니 츄러스, 포테토칩, 수미칩, 감자군것질 등 4개 브랜드는 중량과 가격이 그대로 유지된다.
올해 5월 크라운해태가 13개 제품의 가격을 인상하고 4월 롯데제과도 일부 제품의 가격을 올렸지만 하반기 들어 제과업계에서 제품 가격이 인상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농심이 스낵류 가격을 인상한 것은 2016년 7월 이후 2년4개월 만이다. 2016년 인상 대상 브랜드는 15개, 인상폭은 평균 7.9%였다.
농심 관계자는 “제조원가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 상승에 따라 원가 압박이 강해져 부득이하게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며 “임금,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와 판촉비 등 각종 비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최소한의 범위에서 제품 가격을 조정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