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미국 2위 통신사 AT&T에도 5G통신장비 공급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8-09-11 11:07: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미국 2위 통신사 AT&T에 5G 통신장비를 공급한다.

AT&T는 10일 5G 통신망 서비스 계획을 발표하며 삼성전자와 에릭슨, 노키아를 5G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 미국 2위 통신사 AT&T에도 5G통신장비 공급
▲ 김영기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사장.

이로써 삼성전자는 미국 1위 통신사 버라이즌, 4위 스프린트를 포함해 미국 주요 통신사에 5G 통신장비를 공급하게 됐다. 

AT&T는 미국 애틀랜타, 휴스턴, 뉴올리언스, 샌안토니오 등 12개 도시와 지역에서 올해 5G 서비스를 시작한다. 2019년부터는 라스베이거스, 로스앤젤레스 등 19개 도시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삼성전자가 공급하는 장비는 국제표준단체 3GPP가 6월에 발표한 5G NR(New Radio) 규격을 지원하며 39GH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한다.

삼성전자는 5G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LTE 표준 기반의 민간 광대역 무선 서비스(CBRS:Citizens Broadband Radio Service) 장비 공급업체로도 선정됐다.

AT&T는 CBRS 공유 스펙트럼 밴드로 지정된 3.55~3.7GHz에서 LTE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BNK투자 "BNK금융지주 2025년 역대 최대 순이익 전망, 가치 재평가 기대"
iM증권 "다시 '에브리씽 랠리', 유동성 확대·AI 낙수효과에 상승세 이어질 것"
NH투자 "삼성바이오로직스 목표주가 220만 제시, 미국 생물보안법안 수혜"
한국투자 "올해 코스피 상한 4600에서 5650으로 상향, 기업이익 급증 반영"
하나증권 "미국 반도체주 급등,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한미반도체 주목"
현대차증권 "삼성물산 목표주가 상향, 그룹사 상장지분가치 증가"
비트코인 1억3580만 원대 횡보, '9만5천 달러' 저항선 마주하며 상승세 주춤
[채널Who] SK에코플랜트 하이테크기업으로 진화, 장동현 IPO 성공할지 주목
이재용 중국 경제사절단 일정 마치고 귀국, 삼성 현지 매장 찾고 경제협력 논의
고용노동부 '쿠팡 태스크포스' 구성, 산업재해 은폐 및 불법파견 의혹 수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