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와이디온라인 주가 급등해 거래, 관리종목 지정사유 해제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8-08-24 10:31: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와이디온라인이 관리종목 지정 사유에서 벗어나 거래정지가 풀리면서 주가도 장 초반 급등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24일 상반기 연결기준 자본금 153억 원, 자본총계 113억 원으로 자본잠식률 26.5%를 보여 관리종목에서 해제됐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 주가 급등해 거래, 관리종목 지정사유 해제
▲ 변종섭 와이디온라인 대표이사.

3월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발생했다고 공시한 지 약 5개월 만이다.

와이디온라인은 1, 2분기에 연이은 유상증자를 통해 모두 151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이를 통해 자본잠식률을 빠르게 낮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유상증자로 확보한 운영자금을 바탕으로 새 게임에 투자하고 자회사 와이디미디어를 통해 신사업을 펼치는 데도 힘쓰기로 했다.

와이디온라인은 “그동안 불안요소로 작용했던 관리종목 지정에 따른 위험을 완전히 해소했다”며 “하반기에는 신작 출시, 신사업 투자 등 수익 창출을 통해 본격적으로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디온라인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40억 원, 영업손실 19억 원을 냈다. 

와이디온라인은 게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회사다. 최근 에너지회사 와이디파워와 엔터테인먼트사업을 하는 와이디미디어 등을 자회사로 설립했다.

이날 와이디온라인 주가는 10시30분 기준 직전거래일보다 20.78%(455원) 오르는 등 급등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은 반기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으면서 14일부터 23일까지 주식거래가 정지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대만 지진 "TSMC 실적에 영향 불가피" 분석, 3나노 반도체 수율 변동 가능성
현대차증권 "삼성전자 목표주가 상향, 범용칩 가격 상승이 HBM에도 긍정적"
대한항공 "협력업체 해킹으로 임직원 개인정보 유출, 보안조치 내리고 신고 마쳐"
신한투자 "실손보험료 인상에 손보업계 수익성 개선, 현대해상 가장 큰 수혜"
iM증권 "이번주 환율 1420~1460원 전망, 연말 외환시장 소강국면 예상"
하나증권 "AI 수요 확대에 전력 인프라주 부각, 효성중공업 HD현대일렉트릭 LS일렉트..
신한투자 "알테오젠 추가 기술수출 예상보다 지연, 유리한 조건 위한 버티기"
대신증권 "컴투스 목표주가 하향, 당분간 공백과 낮은 흥행 성공률 감안"
신한투자 "신세계 목표주가 상향, 내년에도 백화점 호조 지속"
비트코인 1억2772만 원대 하락, '박스권' 지속에 내년 1월 전망도 엇갈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