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한국전력, 중소기업 전력기자재 수출 지원하는 포털사이트 열어

김수연 기자 ksy@businesspost.co.kr 2018-08-22 13:41: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전력, 중소기업 전력기자재 수출 지원하는 포털사이트 열어
▲ KEPCO수출지원포털 메인페이지 화면. <한국전력>
한국전력이 전력기자재 중소기업의 수출을 돕기 위해 제품을 소개하는 포털사이트를 열었다.

한국전력은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한국 전력분야 중소기업이 해외시장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21일 ‘KEPCO수출지원포털’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KEPCO수출지원포털은 한국 민간과 정부의 수출전문기관에서 만들어진 해외 전력기자재시장 동향과 세계 전력사업 입찰정보를 중소기업들에 제공한다.

나라별 전력 생산량과 같은 다양한 전력지표도 포털에 올리고 전력기자재 83개 품목과 관련한 165개 나라 수출입 최신 통계도 알려준다.

전력산업분야의 잠재고객과 기업을 연결하기 위해 ‘e마켓플레이스’도 만들었다. 국내 중소기업이 e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해 핵심제품을 전 세계 고객들에게 직접 알릴 수 있다.

e마켓플레이스에는 한국전력 우수협력기업인 KTP(KEPCO Trusted Partner) 123곳의 제품이 1차로 등록돼 있다.

한국전력은 e마켓플레이스에 올릴 유망기업과 제품을 더 발굴하기로 했다. 수출촉진회 같은 해외교류 행사 때 포털을 적극적으로 알려 한국 전력기자재 기업 사이 거래(B2B)시장에서 대표 플랫폼으로 발전하도록 만들기로 했다.

KEPCO수출지원포털은 한국전력 홈페이지(https://home.kepco.net) 메인 화면을 통하거나 인터넷주소(https://export.kepco.co.kr:18080/main.do)를 직접 입력해 들어갈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공기청정기 라인업 확대, 반려동물 시장 겨냥한 '에어로캣타워' 출시
한국IR협의회 "광주신세계, 광천터미널 복합화 사업으로 성장 '점프' 기대"
iM증권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유상증자, 주주보다 회사 이익 더 우선시해"
트럼프 미국 내 희귀 광물 채굴에 '국방생산법' 활용, 자금 지원과 허가 신속집행
iM증권 "2분기 반도체 수출 급반등, 자동차·석유제품·가전은 부진"
현대차증권 "한국산 철강 국내 점유율 상승 전망, 중국 감산과 무역장벽 영향"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목표주가 상향, 주가 상승여력 34%"
뉴욕증시 M7 일제히 보합세, 머스크 '정부효율부' 행보에 투자자들 위기감
한국투자 "이마트 목표주가 상향, 1분기 영업이익 시장기대치 32% 상회 전망"
NH투자 "코스맥스 목표주가 상향, 동남아시아 할랄 시장 선점 효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