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 대표이사 사장이 21일 서울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의 기능을 설명하고 있다.<연합뉴스> |
삼성전자가 의류청정기사업에 뛰어들었다.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 대표이사 사장은 21일 강남구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에어, 스팀, 건조, 청정 4단계 방식의 혁신기술이 담긴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공개했다.
김 사장은 ‘목표하는 시장 점유율이 얼마나 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100%였으면 좋겠다”며 “제품이 좋기 때문에 상당히 큰 시장 점유율을 가져가려는 욕심이 있고 많은 사람이 그렇게 하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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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드레서는 세탁기의 스팀 기술과 건조기의 저온제습 기술뿐 아니라 에어컨의 바람 제어 기술, 냉장고의 냄새 제거 기술, 공기청정기의 필터 기술 등이 적용됐다.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분사되는 강력한 ‘제트에어’와 ‘제트스팀’을 이용해 옷에 묻은 먼지와 냄새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하도록 제작됐다. ‘안감 케어 옷걸이’ 기능으로 옷의 겉뿐만 아니라 안쪽까지 관리해 피부가 직접 닿는 안감까지 청결을 유지하도록 했다.
미세먼지 전용 기능을 사용하면 25분 이내에 미세먼지의 99%까지 제거할 수 있다. 에어드레서는 미세먼지와 냄새를 의류에서 털어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제품 내부에 잔류하거나 다른 옷에 배지 않도록 업계 최초로 전문 필터를 탑재했다.
아로마 시트를 활용해 의류에 은은한 향이 배도록 하는 ‘향 첨가’ 기능, 까다로운 소재의 의류도 섬세하게 건조할 수 있는 ‘스마트 건조’ 기능도 제공된다.
에어드레서는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기술도 적용됐다.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 서비스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과 연동해 의류 소재별로 최적의 기능을 추천해 의류 관리를 도와준다.
삼성전자는 이날 의류 브랜드의 상품의 데이터베이스와 연계해 의류별 관리법을 제공하는 ‘마이클로짓(My Closet)’ 서비스도 공개했다.
사용자가 의류에 부착된 라벨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의류의 소재에 관한 정보와 최적의 관리 코스까지 자동으로 추천된다.
삼성전자는 삼성물산의 구호, 빈폴, 갤럭시, 에잇세컨즈 등 6개 브랜드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