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제주항공, 대구~몽골 울란바토르 노선에 부정기항공편 운항

박경훈 기자 khpark@businesspost.co.kr 2018-07-25 11:54: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주항공이 대구~몽골 울란바토르 노선에 부정기 항공편을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26일부터 8월5일까지 목요일과 일요일에 대구~울란바토르 노선에 항공기를 띄운다고 25일 밝혔다.
 
제주항공, 대구~몽골 울란바토르 노선에 부정기항공편 운항
▲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

제주항공은 이번 대구~울란바토르 부정기노선의 운영을 통해 몽골 노선 운항실적을 대한항공과 에어부산 다음으로 많이 쌓게 된다.

대한항공과 에어부산이 각각 한국 인천~울란바토르와 한국 김해~울란바토르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2017년 9월 처음으로 청주~울란바토르 노선에서 부정기편을 운항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노선을 다각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몽골 노선 부정기편을 운항하기로 했다”며 “이번 부정기편 운항은 지방공항을 활성화하는 데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인천을 제외한 전국 공항 14곳 가운데 김해국제공항만 몽골 울란바토르 정기노선이 열려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한국과 몽골 사이 여행객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몽골 노선 항공편은 부족해 몽골 노선 운임이 운항거리가 비슷한 홍콩 노선보다 훨씬 비싸다 ”고 말했다.

지난해 몽골을 방문하는 한국인과 한국을 방문하는 몽골인은 17만8837명으로 2016년보다 30.8% 늘어났다. 2013년과 비교하면 68.2% 증가했다.

지난해 몽골 노선 항공편 운항 횟수는 830번으로 지난해보다 3.1% 늘어났다. 2013년보다 20.8% 증가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

최신기사

KT 서버 침해 흔적·정황 발견, 인터넷진흥원에 침해 정황 신고
NH투자 "네이버 커머스, 컬리 제휴와 멤버십 강화로 쿠팡과 격차 좁힐 것"
IBK투자 "녹십자 미국서 혈액제제 알리글로 순항, 올해 수익성 개선 전망"
한국투자 "호텔신라 인천공항 DF1 철수 실적에 긍정적, 내년 수익성 개선"
IBK투자 "GS리테일 3분기 실적 반등 예상, 점포 효율화 및 성수기 효과"
엔비디아 인텔에 50억 달러 투자,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피에스케이 주목"
비트코인 1억6229만 원대, 미국 SEC 엑스알피·솔라나 포함 펀드 출시 승인
'반도체주 훈풍' 뉴욕증시 M7 주가 혼조세, 엔비디아 3%대 상승
NH투자 "삼성물산 신규 주주환원 정책 기대, 건설부문 실적도 회복"
[현장] 고성능 N브랜드 향한 정의선 10년 진심 모았다, 현대차 의왕 'N아카이브'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