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헬스앤뷰티(H&B)숍 랄라블라 매장의 간판을 모두 바꿨다.
GS리테일은 랄라블라 간판이 모두 바뀌면서 본격적으로 사업 확장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191개인 매장 수를 올해까지 300여 개로 확대하고 상품 구성도 차별화한다는 계획을 세워놨다.
▲ GS리테일의 헬스앤뷰티(H&B)숍 랄라블라. |
GS리테일은 홍콩의 허치슨왐포아와 합작해 국내에 왓슨스를 선보였지만 지난해 허치슨왐포아의 지분을 모두 인수한 뒤 자체 H&B숍 랄라블라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프라인 매장의 간판은 물론 홈페이지 등 온라인과 SNS에서 기업의 BI(Brand Identity)도 모두 바꿨다.
랄라블라는 택배 서비스도 도입했다. 랄라블라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 설치된 택배기기를 통해 바로 원하는 곳으로 보낼 수 있다.
또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즉시 환급 서비스도 시작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상품을 구매하고 매장에 설치된 스캐너로 여권을 스캔하면 부가세가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된다.
본격적으로 사업도 확장한다. 올해까지 매장 수를 300개까지 늘려 랄라블라의 인지도를 높이기로 했다.
랄라블라 관계자는 “랄라블라는 그동안 합작회사로 운영되면서 진행하지 못했던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차별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를 기념해 랄라블라는 29일부터 4월2일까지 1차 이벤트 ‘랄라블라 신나는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3차에 걸쳐 매주 고객들에게 새로운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1차 이벤트 기간에 2만5천 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랄라블라 단독 브랜드 ‘멈칫 핸드크림’을 증정하고 4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랄라블라 파운치를 준다.
또 이 기간에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 인텐시브 1+1기획세트’를 50% 할인된 3만2천 원에 판매하며 ‘로레알파리 엑스트라오디네리 오일 보태니컬 기획세트’와 ‘오일 로즈 기획세트’를 각 30% 할인된 1만3300원에 판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