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운영하는 롯데슈퍼가 매장을 프리미엄 푸드마켓과 새로운 개념의 맞춤형 점포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한다.
롯데슈퍼는 소득 상위 30%를 위한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개점에 속도를 내고 기존점을 새로 단장해 상권 맞춤형 뉴 콘셉트 점포로 전환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은 2016년 6월 강남구 도곡동에 1호점을 연 뒤 송파구 문정동과 마포구 공덕동에 잇따라 각각 2호점과 3호점을 선보였다. 9일 4호점인 서초점을 개점한다.
롯데슈퍼는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을 통해 고급화와 대중성을 함께 노려 프리미엄 상품을 대중화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더 많은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8천여 개 종류의 취급상품 가운데 5%가량은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최상위 프리미엄 상품이다. 40%가량은 고급 식품관 등에서 찾아볼 수 있는 프리미엄급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나머지 55%를 대중적 상품으로 준비했다.
그 결과 기존 롯데슈퍼를 리뉴얼한 도곡점(1호점)과 공덕점(3호점) 매출이 종전보다 각각 21.7%, 43.1% 증가했다. 신규 점포인 문정점(2호점) 매출도 일반 슈퍼마켓 신규점보다 20.2%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슈퍼가 2018년 새롭게 선보일 뉴 콘셉트 매장은 전국 460여 개의 획일화된 롯데슈퍼가 아닌 지역상권의 연령대와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상품과 매장을 새롭게 탈바꿈한 곳이다.
수입과일존을 별도로 구성하고 회와 초밥, 스테이크 등 현장 조리식품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또 전문점 수준의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조리식품 전문구역도 선보인다.
롯데슈퍼는 올해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4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그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상권을 분석하고 있다. 뉴 콘셉트 매장은 1월 G은평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50개 이상 확대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