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가 롯데마트를 ‘건강마트’로 바꾼다.
롯데마트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앞으로 고객에게 ‘건강’을 전달하는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탈바꿈한다고 23일 밝혔다.
김 대표는 “고객들과 ‘건강이 전부다(Health is Everything)’는 메시지로 소통하며 롯데마트를 ‘생활의 답’으로 만들어갈 것”이라며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거듭나 앞으로 롯데마트의 20년을 준비해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올해 일 년 동안 핵심주제를 ‘건강’으로 두고 고객에게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상품을 제안하기로 했다.
신선식품, 가공식품, 일상용품 등 건강과 관련한 상품개발도 전략적으로 늘리기로 했다.
롯데마트는 “소득수준의 증가와 1인 가구 확산, 고령화 등으로 건강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가격 중심의 소비가 아닌 가치 위주의 소비문화에 따라 ‘건강’을 핵심가치로 제안하는 업태로 전환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올해 전단을 통해 시중에서 대용량으로 판매하던 건강기능식품을 소용량으로 출시해 고객에게 맞는 건강식품을 찾을 수 있게 했다. 18일에는 운동기구, 요가매트 등 다양한 실내 운동기구를 제안했다.
지난해 롯데마트에서 과일, 채소, 축산 등 매출신장률은 각각 2.3%, 3.3%, 6.2% 등이었다. 건강 관련 식품의 경우 성장률이 11.2%에 이르렀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