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올레드TV 대중화 성과, 9월 국내 판매량 1만 대 넘어서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7-10-11 12:06: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올레드TV 대중화 노력에 힘입어 국내시장에서 판매량을 대폭 늘리는 성과를 냈다.

LG전자는 올레드TV 국내 9월 판매량이 처음으로 1만 대를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9월 국내에서만 올레드TV가 4분에 1대씩 팔린 셈으로 올해 초보다 판매량이 2배가량 늘어났다.
 
LG전자 올레드TV 대중화 성과, 9월 국내 판매량 1만 대 넘어서
▲ LG전자가 올레드TV 국내 월 판매량이 최초로 1만 대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올레드TV 판매량이 올해 들어 급격히 늘어난 것은 국내 및 해외에서 뛰어난 화질 등 기술을 인정받은 덕분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또 기술개발 등을 통해 원가를 절감해 판매가격을 낮춘 점도 판매량 증가에 보탬이 된 것으로 분석됐다.

LG전자 올레드TV는 올해 미국, 영국, 독일 등 11개 국가에서 실시된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5월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로부터 65인치 ‘LG 시그니처 올레드TV’가 역대 최고점수인 89점을 부여받은 데 이어 독일 소비자잡지 ‘Test’가 실시한 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LG전자의 55인치 올레드TV 가격은 2013년 첫 출시될 당시 1500만 원가량이었으나 최근 200만 원 대 중반까지 떨어졌다. LG전자는 9월 동안 전국 판매점에서 올레드TV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등 올레드TV 대중화에 힘써왔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홈엔터테인먼트) 마케팅FD 담당은 “더 많은 고객들이 LG전자 올레드TV 화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판매량을 늘리고 프리미엄시장 장악력을 높여 굳건한 수익구조를 갖추겠다”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교보생명 승계 시계 바삐 돌아가, 신창재 두 아들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국회 이제는 경제위기 대응, '반도체 지원' '전력망 확충' 'AI 육성' 입법 재개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