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노트엣지에 다음 위젯 2종을 탑재했다. 다음카카오는 앞으로도 모바일시장에서 삼성전자와 협업을 계속한다.
다음카카오는 30일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엣지에 다음 위젯 2종을 기본 탑재하고 11월 중 전용 위젯 1종을 추가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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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엣지 |
갤럭시노트엣지에 탑재된 위젯은 다음 뉴스, 다음 스포츠 위젯이다. 다음카카오와 삼성전자가 단말기 제조 단계에서부터 이를 협의해 완성했다.
뉴스 위젯은 미디어다음과 제휴한 언론사들의 주요 뉴스를, 스포츠 위젯은 국내외 주요 스포츠 경기 가운데 이용자가 선택한 종목 또는 리그의 경기일정과 득점현황 등을 제공한다.
다음 위젯의 콘텐츠는 갤럭시노트엣지만의 독특한 곡면 디스플레이인 ‘엣지스크린’에서 볼 수 있다.
갤럭시노트엣지 사용자들은 엣지 스크린을 통해 스마트폰을 이용하거나 스마트폰 케이스 덮개를 덮은 상태에서도 위젯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다음달 추가될 다음 실시간 검색어 위젯은 포털 다음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를 알려주게 된다.
장은석 다음카카오 추천검색제휴 파트장은 “삼성전자와 콘텐츠 제휴, 다음 쏠메일 및 쏠캘린더의 삼성 기어S 연동 등을 진행하며 삼성전자와 협력관계를 유지해 왔다”며 “갤럭시노트엣지 전용 위젯 기본 탑재 역시 두 회사의 공고한 파트너십의 결과물로 앞으로 모바일시장에서 발전을 위해 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위젯이 탑재된 삼성 갤럭시노트엣지는 28일 SK텔레콤, 29일 KT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LG유플러스는 출시 날짜를 조율하고 있다.
갤럭시노트엣지의 출고가는 106만7천 원인데 SK텔레콤에서 요금제별로 최대 15만 원의 보조금을 KT에서는 최대 19만4천 원의 보조금을 각각 지원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