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알리안츠생명, ABL생명으로 이름 바꾸고 새 출발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7-08-01 18:43: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알리안츠생명, ABL생명으로 이름 바꾸고 새 출발  
▲ 순레이(가운데) ABL생명 사장을 비롯한 ABL생명 임직원들이 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ABL생명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알리안츠생명이 ‘ABL생명보험주식회사(ABL생명)’로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출발했다.

순레이 ABL생명 사장은 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ABL생명 출범식에서 “ABL생명은 1954년에 출범한 국내 두 번째로 오래된 생명보험사”라며 “60년 넘게 쌓아온 경영 노하우와 글로벌 보험그룹의 일원으로서 축적한 선진 상품기술, 스마트하고 디지털화된 고객서비스 플랫폼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보험 금융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 회사이름은 대주주인 중국 안방보험(An Bang Life)과 연계성을 강조하고 ‘더 나은 삶(A Better Life)’라는 비전을 담고 있다고 ABL생명은 설명했다.

ABL생명은 비전 달성을 위한 5대 핵심가치로 배려(caring)와 든든함(solid), 전문성(professional), 스마트(smart), 선진(advanced)을 내놓았다.

순레이 사장은 목표달성을 위한 성장전략으로는 △시장 선도적인 경쟁력있는 상품 라인업 구축 △미래 디지털 보험사로의 지속적인 혁신을 제시했다.

ABL생명은 회사이름 변경에 맞춰 8월에 출시하는 종신보험과 암보험 등을 앞세워 고객친화적 요소가 강화된 변액∙보장성 중심의 상품라인업을 만들기로 했다.

보험설계사 등 전속 판매채널의 역량을 높이고 은행(방카슈랑스)와 독립보험대리점(GA) 등 파트너들과 관계도 강화한다.

ABL생명은 또 젊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회사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배우 지성씨를 광고모델로 삼아 TV와 신문, 라디오광고 등을 펼치는 등 ‘리브랜딩 마케팅’을 이어가기로 했다.

리브랜딩 마케팅이란 제품이나 브랜드이미지를 기존과 다르게 만들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인식하도록 하는 마케팅기법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최신기사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후지필름, SK하이닉스·삼성전자 HBM 소재 공급 위해 천안에 공장 짓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