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소형SUV 스토닉을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사전계약 2500대를 보였다.
기아차는 6월27일부터 7월24일까지 20영업일 동안 2500대의 스토닉 사전계약이 이뤄졌다고 25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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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 '스토닉'. |
서보원 기아차 국내마케팅실장은 25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호텔에서 열린 스토닉 시승행사에서 “당초 스토닉의 월간 판매목표로 잡았던 1500대를 훌쩍 뛰어넘는 수치”라며 “특히 디젤엔진 하나만으로 일궈낸 기록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반응이 매우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스토닉이 앞으로도 목표를 뛰어넘는 판매실적을 낼 것으로 기아차는 기대하고 있다.
사전계약 결과 남성고객 비중이 52%로 여성고객 48%보다 다소 높았다.
연령별로는 30대 34.8%, 20대 22.5%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는데 이는 기아차가 스토닉 주요 고객층으로 2030세대를 겨냥한 것과 일치한다. 40대는 19.1%, 50대는 14.7%, 60대는 8.9%를 각각 차지했다.
트림별로는 고급트림인 프레스티지가 55.9%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프레스티지 가격은 2265만 원으로 하위트림인 트렌디 2075만 원, 디럭스 1895만 원보다 비싸다.
선택사양 가운데 7인치 스마트 내비게이션 채택률이 88%로 가장 높았다. 이어 자동요금징수시스템 73.7%, 후측방충돌경고 65.9%, 드라이브 와이즈 37.7% 등 순이었다.
색상은 클리어 화이트가 43.1%, 스모크 블루가 21.8%를 차지했다.
기아차가 4월1일부터 7월24일까지 빅데이터 소셜 버즈량을 분석한 결과 스토닉 관련 버즈량 가운데 83%가 긍정 반응률을 보였다.
서 실장은 “긍정 반응률이 경제성 24.5%, 디자인 22.4%, 안전 12.3% 순으로 높았다”며 “스토닉의 강점에 고객들이 많이 공감하면서 초기 계약 붐이 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