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제주소주의 제품을 ‘푸른밤’으로 바꾸고 소주시장에 진출한다.
제주소주를 인수한 신세계그룹은 새롭게 선보이는 소주의 이름을 ‘푸른밤’으로 결정하고 출시를 위해 막바지 준비를 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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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가 제주소주에 '푸른밤' 이름을 달고 소주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
신세계그룹은 소주의 이름인 ‘푸른밤’에 휴식과 순수함 등 제주도의 감성적 이미지에 추억과 낭만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제주소주는 ‘푸른밤’의 출시일은 아직 확정하지 않았지만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선보이기로 했다. 본격적인 제품출시를 위해 양산준비에 들어갔다.
푸른밤은 이마트 등 전국의 신세계 유통망에서 판매된다.
푸른밤의 첫 광고모델은 씨스타의 ‘소유’로 알려졌다. 제주소주는 소유의 건강하며 털털한 모습이 푸른밤과 잘 어울리고 소유가 제주도 출신이라는 점을 고려했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제주소주의 새 이름을 결정한 만큼 출시되기 전까지 상품개발, 생산, 마케팅 등 모든 분야에서 더욱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이마트가 지분 100%를 취득하는 형식으로 제주소주를 인수했다. 이후 설비를 확충하기 위해 100억 원을 출자하는 등 지금까지 모두 250억 원을 투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