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일반

정용진 미국서 신세계그룹 성장동력 찾기 '광폭행보', 정재계 주요 인사 잇따라 만나

손영호 기자 widsg@businesspost.co.kr 2025-12-21 11:47: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미국에서 정재계 인사들과 만나 글로벌 사업 방안을 논의했다.

21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16~18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등에서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데이비드 앨리슨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 최고경영자(CEO) 등을 만났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42604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정용진</a> 미국서 신세계그룹 성장동력 찾기 '광폭행보', 정재계 주요 인사 잇따라 만나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신세계그룹>

정 회장은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트럼프 주니어와 투자회사 1789캐피탈 경영진과 만났다. 1789캐피탈은 트럼프 주니어가 참여하고 있는 투자회사다.

이 자리에는 오미드 말릭, 크리스토퍼 버스커크 1789캐피탈 공동창업자 등도 참석했다. 정 회장은 1789캐피탈이 주도하는 플로리다 팜비치 개발사업에 신세계그룹이 참여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정 회장은 미샤 라스킨 리플렉션AI 창업자도 면담했다. 리플렉션AI는 구글 딥마인드 핵심 연구진이 창업한 회사로 엔비디아 등으로부터 20억 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정 회장은 라스킨 창업자와 신세계그룹 주요 사업에 리플렉션AI의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지 논의했다.

로스앤젤레스 방문 과정에서 정 회장은 데이비드 앨리슨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 최고경영자를 만났다.

두 사람은 신세계그룹과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 사이의 시너지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양측이 합작한 화성국제테마파크 투자 협력 상황을 점검하고 파라마운트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상품 개발 등을 핵심 주제로 이야기 나눴다.

신세계그룹은 "정 회장이 워싱턴 D.C.와 플로리다, 로스앤젤레스까지 이어지는 광폭 행보를 통해 미국 정재계 최고위급 인사를 잇달아 만난 것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견고히 하는 한편 다양한 사업 협력 논의를 통해 신세계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 발굴에 몰두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손영호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지난해 중국 제외 세계 전기차 판매 27% 증가, 현대차그룹 11.8% 늘었지만 4위로..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하나은행장 이호성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캠페인 동참, 다음 주자 정진완 추천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순이익 1조5936억으로 72% 증가, "역대 최대 실적"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기자의눈] 새벽배송 '살인'이라던 정치권, 쿠팡 군기 잡으려다 모순 빠졌다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