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T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11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KT는 중소벤처기업부 소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에 꾸준히 참여해 연 평균 950억 원 수준의 협력사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KT 동반성장지수 11년 연속 최우수 획득, 파트너스 협의회 통한 지원 확대]() 
 | ▲ 31일 KT는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11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 
동반성장위원회와는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통해 안전 테마형 정보통신공사협력사 ESG 컨설팅 등을 추진해 중대재해를 예방하는 성과를 거뒀다.
KT는 협력사 수요를 기반으로 AX(인공지능 전환)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AI 전문가 교육과정,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 글로벌 빅테크 컨퍼런스 연수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핵심 협력사로 기존 협력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KT는 상생협력법을 근거로 2013년에 설립된 수탁기업협의회 ‘KT파트너스협의회’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IT 등 다양한 분야로 신규 협력사 체계로 확대 개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생 소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