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다가오는 ‘빼빼로데이’를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롯데웰푸드는 11월11일까지 서울 지하철 2호선에서 Z세대를 겨냥한 참여형 이벤트 ‘스트레이 키즈가 숨긴 빼빼로를 찾아줘!’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 롯데웰푸드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대규모 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은 남성아이돌 ‘스트레이키즈’의 이미지로 뒤덮인 서울 지하철 2호선 객차 안 모습.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해당 이벤트는 직접 문제를 해결하는 게임 요소를 적용해 소비자들이 일상 공간에서 빼빼로데이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기획했다. 이벤트가 적용된 지하철 열차는 빼빼로 글로벌 홍보모델인 남성아이돌 스트레이키즈의 이미지로 특별하게 꾸며졌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칸에 탑승한 승객은 열차 내부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빼빼로와 관련한 퀴즈를 풀면 온라인 이벤트에 응모 가능하며 해당 주차의 오프라인 이벤트 장소와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일정에 맞춰 이벤트 장소에 방문하면 현장 이벤트와 추가 경품도 준비돼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도심을 중심으로 대규모 옥외광고도 집행한다.
홍대입구역 인근 대형 전광판 4곳과 성수역, 강남역 등 55개 주요 지하철역에서 빼빼로데이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빼빼로데이의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도록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도심 곳곳에서 빼빼로를 만나며 친구, 연인, 가족과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