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제철은 30일 일상 속 철의 하루를 담은 인공지능(AI)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영상에서 아침의 빛, 점심의 온기, 저녁의 그림자 속에서 각기 다른 철의 얼굴을 비춘다. 이번 영상 전시는 익숙한 풍경 속에서 철의 존재를 새롭게 인식하게 하고, 생활 속에 늘 함께하는 철의 울림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현대제철이 개최한 ‘철의 하루’ 사진 공모전 포스터. <현대제철> |
‘철의 하루’ 사진 공모전은 지난 6월16일부터 7월31일까지 진행됐다. 현대제철은 수상작을 선정하고, 사진을 바탕으로 모션과 사운드를 입혀 AI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6월 현대제철이 개설한 미디어 통합 플랫폼 ‘모먼트’의 오프닝 콘텐츠로 기획됐다.
모먼트는 기술, 지속가능성, 사람 등으로 카테고리를 나눠 철강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현대제철의 기술력, 나아가 철과 인간의 삶을 연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연재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모먼트 개설 기념행사로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현대제철이 말하고자 하는 ‘철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는 경험’을 가장 잘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철과 사람을 잇는 스토리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